미쓰이와다케(三岩岳/2,065m/후쿠시마현)

후쿠시마 현 미나미아이즈 군 미나미아이즈 정에 있는 미쓰이와다케는 아이즈코마가다케(會津駒ヶ岳)’에서 아이즈아사히다케(會津朝日岳)’로 이어지는 산군의 일각을 차지하며 일찍이 고마가다케(駒ヶ嶽)’라고 불렸던 신앙의 산이다. '규도(舊道)'라고 불리는 길은 옛부터 미쓰이와다케에 참배하는 등산로로 이용되었던 능선을 오르는 코스이며, 이에 대하여 아즈키(小豆) 등산로 입구에서 계곡을 따라 오르는 코스는 '신도(新道)'라고 불린다. 두 코스는 중간에 합류한 후 미쓰이와다케 히난고야(三岩岳避難小屋)’라는 무인 대피소와 정상으로 향한다.

미쓰이와다케는 1995년에 후쿠시마 현에서 국민 체육 대회가 개최되었을 때 산악 경기 회장이 되면서 규도를 정비하여 대피소까지의 코스로 경기가 행해졌다. 또 이 때 마도아케야마(窓明山)’~‘이에무키야마(家向山)’~‘보다하시(保太橋)’ 등산로 입구까지 이르는 종주 코스가 정비됨에 따라 산행의 재미가 배증되었다.

미쓰이와다케에는 후쿠시마 현내에서도 유수한 해발 2,000m 이상에서 자라는 부나’(너도밤나무) 숲이 펼쳐져 있으며, 어느 코스를 가도 체력이 필요한 산이다. 등산객이 적은 편이라서 조용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교통 정보>
아이즈 철도(야간 철도) 아이즈코겐 오제구치(會津高原尾瀨口) 역에서 히노에마타(檜枝岐) 행 아이즈 버스에 승차, 아즈키온센(小豆溫泉)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1시간 15분 소요). 정류장 앞의 광장을 출발하여 스노셰드(눈사태 방지 설비)를 따라 히노에마타와 반대의 방향으로 걸어가면 바로 小豆登山口라는 등산로 입구의 표지가 있다. 거기서 10분 정도 더 걸어가면 규도 등산로 입구가 있다. 스노셰드를 지나 곧 왼쪽에 등산로 입구 표지가 있다. 좀더 걸어가면 보다하시 등산로 입구가 있는데, 입구 표지가 없어서 주의가 필요하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국도 제352호선의 아즈키 스노셰드 다음에 있는 스노셰드 가운데에 버스 정류장이 있는데, 거기서 광장으로 들어간다. 15~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다.

<201177일에 촬영한 동영상
(아즈키 등산로 입구에서 정상까지 왕복)>

<지형도 오른 길=빨간 선 내린 길=파란 선>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